iphone6s+와 Procam4에 Snapseed가 만나면

2016. 10. 25. 01:21i-burunai Life

어플중에 업데이트가 잘 되는 앱중에 하나인 Procam 이다.
우리는 이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 늘 카메라를 지니고 다닌다.
그런데 카메라에 있는 걸로 찍으면되지 어플은 머하러 사~ 라고 말 할 수 있다.


DSLR로 촬영하기 힘든 환경에서도 스마트폰 카메라는 잘 찍어준다. 악조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스마트폰 카메라이다. 다만, DLSR처럼 수동 기능만 지원해줘도 아쉬운 상황이 많이 해소할 듯 하다. 
역광의 상황 암부와 명부가 너무 큰차이를 낼 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다.
DSLR은 무겁다.ㅠㅠ 등산에서는 정말 산정상 올라가는 순간순간 ㅋㅋㅋ 살포시 내려놓고 싶은때가 ㄷ ㄷ ㄷ ㄷ ㄷ

아래 이미지는 Procam 화면이다. 옵션이 많쵸 ㅋㅋㅋ

수동으로 옵션 조절 할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DSLR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조리개 값은 고정이죠. 아마 조만간 조리개 값도 조절 가능한 스마트폰도 나오겠죠?

Procam4촬영모드
​​


만약 수동모드가 있다면? 역광에서는 일반적으로 어둡고 설사 밝게 나와도 노이즈가 많이 생기는데, 최근 나오는 폰들은 노이즈 억제가 많이 좋아지고 있다.
가장 좋은 것은 휴대성과 편이성이 넘 좋은 카메라가 스마트폰이다.
글보다는 이미지로 보자!

Procam4 는 최근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된다. 그중 가장 마음에 든것은 Raw파일로 촬영이 가능하다.



색상정보가 많을 경우 대략 파일 크기는 16Mb 까지 보았다.


이렇게 수동모드를 조금만 배워 놓으면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보다 좀더 마음속으로 원하는 결과물에 더 근접하게 담을 수 있다.

위에 올린 어둡게 담겼다고 버리지 말자!
좋은 추억의 사진인데, 어두워서 보기 싫은 사진이 있어 아깝다 생각 하시는 분은 Snapseed 라는 편집 툴을 활용해 보세요.
그 결과 오버해서 편집 했지만, 추억속 현장에서 본듯한 결과를 만들어 주는 좋은 어플입니다.

아래 기능들을 활용하여 편집합니다. 어렵지 않다는게 또 한목합니다.

​이 어플도 업데이트를 잘 해주는 편 입니다. 최근 사진에 얼굴 자동인식하여 보정해주고, 텍스트정보도 넣을 수 있어 좀더 강력해진 툴입입니다. 제가 가끔 사용하는 젛은 어플입니다.

앗, 그리고 Procam에는 이색적인 기능이 있는데요. 그중 사진 선택후 편집에 가면

이런 기능들이 있습니다. 잘만 사용하면 좋은 기능들 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어떤게 더 좋은지 제품비교도 좋지만, 어떤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나의 환경에서 나의 추억을 어떻게 담아서 보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가는 1인


그럼 즐겁게 추억의 빛을 담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