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Capture NX2 니콘캡쳐 2.4.6 실행시 마다 느리다? 해결방법

2018. 1. 21. 23:41DSLR Info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사에서 담아온 Raw파일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등 기타 편집툴 혹은 보정툴을 사용할 수 있지만, 난, Body세팅값을 유지하기 위해서, 니콘캡쳐로 보정을 할 거야~하시는 분 혹은 사용하시는 분중 처음에는 그래도 쌩쌩열렸던 니콘캡쳐가 오늘 열때 내일 열때 점점 안드로메다로 가는 느려터지는 현상을 느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니면...컴퓨터 사양이 엄청 좋을 듯 합니다. ㅋㅋㅋ

이렇게 니콘캡쳐를 사용하는데 느리다고 느껴지는 분은 혹시나 또 쩐을 투자하여 하드, CPU, 메모리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도 있는데, 근본적인 것은 해결하고 가야쥬~

ㅋㅋㅋ

 

바로 그 문제는 업그레이드 해도 계속 생깁니다. ^^

근본적인 처방 알아보죠^^

 

니콘캡쳐(Capture NX 2)

편집>환경설정>캐시 설정 클릭^^ 하면 캐시설정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브라우저 캐시와 편집기캐시를 지워주면

 브라우저 캐시 : 이녀석은 니콘캡쳐를 사용할 때마다 캐시를 열심히 잡아먹습니다. ㅋㅋㅋ

바로 이녀석 "캐시지우기"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썸네일 사용 공간의 용량이 클 수록,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시간도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캐시지우기 누르고, 잠시 커피한잔의 여유를 가지세요.^^

 

또한, 하단에 캐시 위치 옆에 사용가능한 여유 공간이 많을 경우 아래쪽

캐시크기제한 을 인위적으로 조금 더 올려주면 파일 열을 때 좀더 아주 조금더 스무스 해집니다. ㅋㅋㅋ그렇다고 해서 화상이 한번에 21개 이상이 열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니콘캡처내에 사진촬영한 것을 요래 브라우저롤 확일 할 경우 좀더 빠른 속도로 보여줍니다.

 

브라우저 캐시와  편집기 캐시의 값을 느려졌다 생각이 들면 캐시지우기를 통해서 처음 열었을 때 그 느낌의 속도를 활용해보세요.

 

Capture ND는 NX보더 더 느려서 사용을 못하고, 현재 NX에서는 Raw2Net64 플러그인(http://www.bagnon.com/raw2nef/index.html) 설치하면, D5, D750, D500까지는 열 수 있지만, D850 촬영 Raw파일은 다른 툴을 활용해야 합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않되더라구요.

 

아무튼 캐시 설정에서 캐시지우기만 해도 좀더 빠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아주 조금이라도 속도가 빠르다 느끼며, 보정하는 시간 되시길 바라며, 즐거운 보정하세요.

 

부루나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