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850의 피킹(Picking) 기능 MF렌즈의 새로운 초고속 AF-s ㅋㅋㅋ

2017. 9. 20. 00:38DSLR Info

making picking a focus point in Live View and zipping around 100% previews pretty easy.

MF 렌즈( 비CPU 렌즈)의 새로운 AF-s라 할 수 있는 피킹기능이 들어간 D850 테스트 해봤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D850 + 24N 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카메라 정보값은 아래 이미지 참조

4816*3210 이미지 입니다. 확대해서 보시면 좀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피킹 기능좀 테스트 해봤습니다. 모델분이 짧게 짧게 정지화면을 줘서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 기능을 원하던 것이기 때문에 테스트? 그냥 기능 사용해봤다라고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D850 바디 FX금장로그 옆에 AF 에서 M 으로 돌려주고, 라이브뷰를 켜고, 촛점링을 돌려 모델에게 맞추면 끝. 

셔터 눌러야쥬~ ㅋㅋㅋ


1. 모델을 보며 렌즈촛점링을 돌리면서


2. 라이브뷰에 빨간색 들이 모델에게 맞게 촛점링을 돌리면 됩니다.

맞추고 난 다음 셔터를 눌러주면 끝! ^^

전체화면으로 해놓고 피킹기능으로 촛점을 맞췄을 경우 아~ 낯설어서 인진 모델분이 흐릿하게 나왔습니다. 벽쪽에 붙은 듯 나오더라구요. 의상과 벽의 글자가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 피킹되는 것을 보며 촛점링을 돌렸으니, 처음 그 느낌 아니까 핀이 나간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다시 잡습니다. 라이브뷰 옆에 + 확대경모양 버튼을 눌러 모델의 눈쪽에 피킹을 시도 했습니다.

모델분은 제가 피킹기능을 사용하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미리 말을 할껄 ㅋㅋㅋ 몇초만 얼음땡해달라고 ㅠㅠb

그래도 눈에 피킹을 빨간색 점이 되어 있어 맞았어 하며 했지만 ㅋㅋㅋ 아이폰으로 화면도 찍구 하니, 쉽지 안하서 아이폰 촬영은 생략 ㅋㅋㅋ 


그렇게 피킹하면서 촛점을 눈에 맞춥니다. 왜 눈에 맞춰? 사람을 촬영할 때는 특별한 컨셉이 아닌 이상 눈에 맞춰야 지대로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웃겨~ 하시는 분은 시간이 흘러 흘러 찍어보며 확인 해보면 아실 겁니다.사람, 동물, 눈이 있는 피사체는 역시 촛점이 맞아야  합니다. 눈에는 눈 ㅋㅋㅋ


몇차례 시도 끝에 눈에 맞췄습니다. 좋네요. 움직이는 피사체가 아닌 정지되어 있는 피사체에 피킹을 활용하면 핀나가는 일은 적어지지만, 기존 촬영방법을 두고, 새로 익히는게 서툴 수 있다는 점. 그래도 좋은 기능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피사체를 맞출 때 적당히 확대하여 맞추고, 촬영하면 될 듯 합니다.

4816*3210


Nikon D850의 피킹(Picking)기능으로 찰칵^^


피킹기능은 아니지만, D850 + 105N 으로 촬영한 이미지 입니다.

 

원본 4702*2645 영역을 잘라내서 저장한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 클릭후 확대하면 초롱초롱한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웹에서 Ctrl + 마우스 롤로 확대하면 더 확인 가능합니다.


부루나이 ( burunai )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아래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사진을 담고싶은 부루나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광고는 구글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임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