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잠자리 ( Rhyothemis fuliginosa ) 너는 나비니? 잠자리니? ㅋㅋㅋ

2022. 7. 3. 00:12Wildlife Birds

결론은  나비잠자리 입니다.

와이파이님과 함께 산채가다가 잠자리인가 나비인가 혼란스러웠지만, 빛을 받은  날개가 화려하여 연못에서 올라온 어린  갈대 잎 위에 앉아 있어 잠시 장망원으로 담아줬다.

일반잠자리보다 날개짓이 둔탁하게 하지만, 말잠자리와 자리 싸움도 잘한다. 이 영역 쌈질을 하는 걸로 잠자리라고 하는 이야기도 있네요. 

모처럼 맑은 하늘여서 찾았지만, 36도의 열기에 땀만 주르륵 흘리고, 잠시 나비잠자리를 담아줬네요.

화려한 날개의 모습은 뒷쪽에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빛을 받아 보석처럼 화려한 디지털 컬러같이 반짝반짝 

바람이 불면 앞에서도 간간히  화려한 날개의 반짝 반짝 빛나는 컬러를 볼 수 있었다. 일반잠자리는 투명한데 반해 나비잠자리는 끝부분이 투명하고, 날개 대부분이 반짝 반짝 ㅋㅋㅋ 육안으로는 검정색으로 보인다. 빛이 반사되면 화려한 날개로 변신 ㄷ ㄷ ㄷ 

배경은 정자와 그 사이로 잔디, 그리고, 늘 함께 산책해주는 와이파이님 실루엣이 장망원에서 다 블러를 만들어 배경을 화려한 컬러로 변신시킨 사진입니다. ㅋㅋㅋ 촬영 반대편에 와이파이님이 앉아 있다는 것 ㅋㅋㅋ

연꽃위에 앉은 나비잠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