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꼬리수리 - 한국의 겨울 맑은 하늘에 날개를 펼치다. White-tailed Eagles

2023. 2. 20. 01:09Wildlife Birds/White-tailed Eagles 흰꼬리수리

한국의 겨울철 찾아오는 새중 꼬리가 흰색을 가진 수리과 맹금류인 흰꼬리수리를 찾아서, 한강의 드넓은 곳에서도 만나기 힘든 성조를 담을 수 있던 시간이었다. 올해는 다른 일로 주말시간을 내는 것이 새벽과 아침시간대 정도여서 지근거리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곳으로 와이파이님과 코피한잔하며, 이른 새벽 ㅋㅋㅋ 달려가 찰칵하고, 오는 일정을 잡아 맹금류의 꽃인 흰꼬리수리 성조를 주 셔터로 잡고, 성조만 찾느라 조금 더 눈이 빠르게 움직였다. 흰꼬리수리가 주는 빛 잠시 몇장 올려봅니다.

 

그 중에 맑은 하늘에 날아주는 흰꼬리수리

맑은날 푸른하늘배경으로 노랑색 부리와 갈고리, 그리고, 꼬랑지의 흰색이 있는 천연기념물 243-4호 흰꼬리수리의  성조 

시원시원스러운 날개짓을 하며, 겨울철 한국의 하늘을 날아주는 모습이 멋지다.

몇 년간 점으로 본 ㅋㅋㅋ 흰꼬리수리 성조를 올해는 운이 좋게 맑은 하늘에서 큼직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봤네요.

환경이 있어 찾아오는 흰꼬리수리가 잘 쉬고 돌아가 내년에도 또 와주고,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예년에 봤던 흰꼬리수리도 아주 가끔 얼굴을 보여주고 간 시간도 있어 반가웠다. 

깔끔한 성조를 담을 수 있었고, ㅋㅋㅋ 성조의 비행술과 먼 곳에서의 갈고리 실력은 역시 성조다운 날렵함과 시간차 갈고리의 면목을 볼 수 있었다.  내년에는 성조가 갈고리를 사용하는 모습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여유로운 비행속 시선은 오로지 타겟을 향하며, 하늘의 바람을 가르며, 타겟 주변을 선회하다가 찰라의 순간에 타겟을 향해 돌진 ㄷ ㄷ ㄷ 

 3도 화각속에 들어온 흰꼬리수리 성조, 맑은 하늘에 날개를 펼치며, 흰꼬리수리만의 비행술을 볼 수 있던 그날의 빛 몇장 올렸습니다.

전국방방곳곳에서 멋진 성조를 만나길 바라며... 이 글을 본 모든 분 출사길 늘 안전운전과 멋진 빛 많이 담는 조복이 충만한 시간이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