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850 Raw파일이 있으면 뭐하노~열려라 참깨 ㅋㅋㅋ

2017. 9. 17. 12:01DSLR Info

니콘 고화소 바디에 빠진나~ 5년사용한 D800 느낌에서 Nikon D850 뉴페이스 뉴바디을 만져보고왔다.

Nikon Digital Live 2017 은빈 님

 

그렇게 고화소바디 1세대에서 3세대를 보고 만져보니, 개선된게 많네요.

그나저나, SD메모리에 Raw로 담아온 모델파일 메모리에서 나오질 않네유~ ㅠㅠ

 

내 이걸 그냥 확~~~~~~

 

그래서 검색했습니다.

 

D850 Raw파일 하나만 줘봐라~ ㅋㅋㅋ

 

Nikon 관련 Raw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 와중에 D850 Raw파일이 메모리에서 울고있네요.

 

1. NX2 유저를 위한 Raw2Net64

 - 아직 update소식이 없네요. 일단 정보확인용 링크 걸어봅니다.

 

정보확인 : http://www.bagnon.com/raw2nef/index.html 

 

 

2. NX-D 유저

 - 다운로드하여 받으세요.

 - 세부적인 메뉴는 확인을 못하고, 파일 불러오는 첫 느낌이 이전버젼보다는 파일 불러오는게 빠르다 정리도 잘 되어 있으니, 그 느낌 아니까~ㅋㅋㅋ  NX2유저분도 옮겨보세요. 자세한건 아직 저도 확인 못했습니다. 좀더 확인해보고, NX2와는 바이바이~ 휴지통으로 delete 고려중 ㅋㅋㅋㅋㅋ

 

다운로드 : http://downloadcenter.nikonimglib.com/ko/products/162/Capture_NX-D.html


Ps : 아~ 이거 프로그램 실행시와 초기 파일 하나 열때만 시간이 빠름. NX-D 초기에 나왔을 때 앞 내용이 느려터져서, NX 2.4.6 사용했는데, 첫 맛은 좋으나, NX-D에서 촬영해온 샘플 보정기능 하나하나 추갈할 때마다 내 신경이 마비되면서, 암 걸리겠네요.

장난아닌 

버퍼링 ㅋㅋㅋ

물론 고물 워크스테이션(Dell Precision T7400)에서도 맛이감ㅠㅠ

주륵주륵주륵주륵

@@

ㅠㅠ

ㅠㅠ

ㅜㅜ


눈물 뚝 참으세요. 최적화 부탁한다.ㅠㅠ

Nikon Digital Live 2017 심지영 님

 

3. Adobe Photoshop CC / CS6 버젼별 CameraRaw 파일 다운로드

 - 2D편집툴의 집대성 ㅋㅋㅋ,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사용자들은 아마 앞으로 카메라 신기종이 나오면 이곳에서 한번씩 다운로드 받거나, 포토샵을 updat등을 통해서 Raw파일이 열리게 해야 할듯 하네요.~ 열려라 참깨~할려면, 이 site를 한번쯤 방문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열려라 참깨한들 못 열어요.

이 화면 처음보는데, 와~ 뇌리를 스치고 가데유~ 역시 포토샵여~ 갑부삼춘들 부럽부럽 껄베이는 눈물만 한번 써봤으면 ㅠㅠb

Applies to: Adobe Camera Raw CCBridge CC Bridge CS6 Photoshop CC Photoshop CC (2014)Photoshop CC (2015) Photoshop CS6
 September 6, 2017  요래 나오네요.

 

다운로드 : https://helpx.adobe.com/camera-raw/kb/camera-raw-plug-in-installer.html

 

Lightroom 사용 유저 중 D850유저분을 위한 정보

http://blogs.adobe.com/lightroomjournal/2017/09/support-for-the-nikon-d850-and-lightroom.html

 

이제 카메라도 사용하려면 뭐 ㅋㅋㅋ 이런걸 알아야 하네유~ 옛날에는 사진관가서 필름주고, 짜장면 한그릇 먹고 사진관가면 봉투에 담아준 사진의 추억이 이제는 프로그램을 모르면 ㅋㅋㅋ 바뀌는 세상 적응해야죠. 내맘에 드는 소프트웨어도 선택하며, 콤퓨터 노예 ㅠㅠb

 

Nikon Digital Live 2017 박하 님

 

 

 위아래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사진을 담고싶은 부루나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광고는 구글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임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