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Summit 2016 프리미엄 참석

2016. 10. 10. 22:14i-burunai Life

오늘은 회원가입 절차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개발용 엔진 언니얼 엔진(Unreal engine = UE4) 세미나를 갔다 왔다.


개발자에게는 자체엔진을 구축하고 개발하려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만, 상용버젼였던 엔진을 과감히 무료로 전환하여(매출 500만달라 이하는 무료), 게임개발하는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엔진이 아닐 수 없다. 참고로 Unity 3D엔진도 있다.


건물내 지하이층에 도착하니, 줄지어 대기를 하고 있었다.
Unreal Summit 2016 참석자 명단을 확인하고,

추첨에 쓰기위한 번호표를 나눠 주었고, 맞은편 장소에서는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다.
간단한 인사와 소개를 진행하고,


아래 일정대로 시간에 맞게 Unreal engine 과 관련된 내용이 진행되었고, 휴식시간에 주점부리 하라고, 간식꺼리인 음료와 맥스봉, 초코파이를 준비해 놓았다.


Unreal engine 세미나에서 추가된 재질표현 샘플과 설명, 파라곤의 Twinblast 캐릭터로 재질표현과, Sparrow 여캐릭터로 헤어표현 재질을 설명하고, 카메라웍관련 내용과




툰렌더 표현방법에 따른 여러 방법적 이슈를 소개하였고,


Nvidia 측 VR관련 내용,

모바일과 관련된 이슈를 설명하였다. 여러장르 사용유저들의 이슈와 문제은 계속 테스트하며 최적화되면 버젼업으로 공유 한다는 내용들이었다.

오늘 위와 관련된 내용들은 전자문서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유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참가자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중간중간 퀴즈를 통해서, 끝나고 추첨을 통해서 그래픽카드와 스마트폰을 경품으로 주고, 참가자 전원에게 2.35:1 비율의 Paragon 캐릭터 그림이 있는 패드중에도 대형패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하였다.


나는 아쉽게도 꽝 ㅋㅋㅋ.
사은품을 받을 확률을 높이려면, 번호표를 중간이후 번호를 받는게 좀 확률이 높은 듯한 경험 하나를 또 얻었다.ㅋㅋㅋ